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[핑쿠젤리]새 스테인레스 냄비는 꼭 연마제 제거 후 사용하세요.
    집사의 탐구생활/살림하는 집사 2018. 1. 10. 08:00
    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    새스텐냄비는 세척이 꼭 필요해요!!

     

    금속을 깎는 연마제로 사용되는 탄화규소. 탄화규소는 다이아몬드 다음으로 단단하여 냄비를 반짝이게 하는 데 사용한다고 해요. 근데 이 연마제로 이용되는 탄화규소에서는 발암물질이 나온다고 하네요.

     

    새 스텐냄비를 하면 주방세제로 한번 헹구고, 그냥 사용해왔었는데 이게 굉장히 위험한 행동이었다는 걸 알게 되었으니 이젠 깨끗하게 세척한 후 사용하려 해요.



    전 이번에 곰국을 끓이기 위해서 곰솥을 하나 장만을 했어요. 그동안 살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이번에 장만을 한 거라서 더 기쁜 마음으로 박스를 개봉했죠.

    박스 안에는 반짝반짝 깨끗해 보이는 새 곰솥이 절 반겨주는데요, 우선 맛있는 곰탕을 끊이기 전에 몸에 굉장히 안 좋은 연마제라는 놈을 제거해보도록 할게요.

     

    | 준비물 | 식용유, 베이킹소다, 식초 또는 구연산

     

    [STEP 01]

    키친타올을 3~4겹 접어 식용유를 붓고, 냄비 구석구석을 닦아줘요.


    와, 그냥 쓱 닦았을 뿐인데 이렇게 새까만 물질이 묻어나오네요. 이런 것도 모르고 그동안 그냥 먹어왔었다니.. 연마제는 닦기 힘든 냄비의 틈새, 굴곡진 부분, 뚜껑 부분에서 더 많이 나온다고 하니까 더 꼼꼼하게 닦아줘야 해요. 어느 정도 닦아서 더이상 키친타올이 까매지지 않는다면 우선 첫 번째 단계는 클리어!

     

    [STEP 02]

    냄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 구석구석 열심히 닦아주세요. 

     

    베이킹소다에 물을 조금 섞으면 더 쉽게 닦아낼 수 있답니다. 골고루 베이킹소다를 뿌려준 후 나선형 방향으로 문지른 후 물로 헹궈주세요. 그러면 벌써부터 반짝반짝 빛나는 냄비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.

     

    [STEP 03]

    냄비에 물을 넣고 식초나 구연산을 넣고, 팔팔 끓여줘요.

     

    냄비의 2/3 정도를 물로 채운 후 식초나 구연산을 넣고 끓여줍니다. 저는 구연산을 듬뿍 넣어 팔팔 끓여줬어요. 곰솥이라 그런지 끓어오르기까지 시작이 꽤 걸리네요.

     

    [STEP 04] 

    마지막으로 주방세제를 이용하여 닦아주세요.


    여기까지 왔다면 지금까지 힘들었던 스텐냄비 세척은 끝이 나는데, 저는 혹시 몰라서 주방세제로 두 번 세 번 닦아 헹궈줬어요.


    물로 주방세제를 깨끗이 헹구고 물기가 마르고 나면 식용유를 묻힌 키친타올로 다시 한번 닦아서 까만 물질이 묻어나는지 확인해주세요. 단계마다 힘을 줘가며 닦아내서 그런지 다행히 더이상 묻어나오는 건 없네요.

    만약, 까만 물질이 묻어나온다면 힘들지만, STEP 01부터 다시 해줘야 한답니다ㅠ 그러니 다시 고생하지 않으려면 첫 단계부터 꼼꼼하게 잘 닦아줘야겠네요. 다행히 저는 처음부터 빡빡 닦아줘서 그런지 깨끗했어요ㅎㅎ 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 스텐인레스 냄비 세척. 하지만 한번 세척을 하면 반짝반짝 윤기도 나고,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하니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세척한 후 냄비를 사용해주세요.

    힘이 많이 들어가는 과정이었지만 깨끗하게 세척해서 그런지 맘이 다 후련하네요. 그럼, 지금부터는 맛있는 요리를 시작해보도록 할까요^^


    to be continued...


    -

    따뜻한 댓글과 공감은 좋아요:-)

    불펌과 무단복제, 도용, 상업적이용, 2차 편집은 싫어요.

    다른 채널에서도 지디,건담이를 만나볼 수 있어요.

    인스타 www.instagram.com/bbangdaeng2/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